+후원

금값과 은값 하락 시 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– FX Empire의 분석가 크리스토퍼 루이스

비농업 고용보고서 발표 후 금과 은 가격이 하락할 경우, 이를 매수 기회로 활용해야 한다고 FX Empire의 시장 분석가인 크리스토퍼 루이스는 말했다.

“목요일 세션 동안 금 시장은 매우 조용했지만, 이는 미국 독립기념일로 인해 선물 시장의 거래가 매우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놀랄 일이 아니다,”라고 루이스는 썼다. “그럼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차트를 보고 시장의 성향을 파악할 수 있으며, 그것은 상승세에 있다.”

루이스는 금요일 아침의 고용보고서가 앞으로의 금 가격에 큰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언급했다. “이 때문에 솔직히 말해서 저는 매수할 수 있는 급격한 하락을 기대하고 있다,”고 그는 말했다. “앞으로도 금 가격은 상승할 것으로 생각한다. 왜냐하면 금 가격에 유리한 요소들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.”

“첫 번째 이유는 주요 중앙은행, 러시아, 중국, 인도 등 많은 중앙은행들이 모두 금을 매수하고 있기 때문이다,”라고 루이스는 말했다. “서방 국가들, 특히 미국은 막대한 금액을 차입하고 있어 결국 달러 가치를 하락시킬 것이다. 따라서 장기적으로 금 가격은 상승할 수밖에 없다. 그리고 물론 많은 지정학적 리스크도 존재한다.”

“네 번째 이유는 솔직히 말해서 우리가 상승 추세에 있다는 사실이다,”라고 그는 덧붙였다.

루이스는 금 시장이 몇 달 동안 “거품을 해소”하고 있었지만 “결국 $2,400 수준을 목표로 하게 될 것이며 그 이상을 돌파할 수도 있다”고 믿고 있다.

“$2,300 수준 혹은 더 나아가 50일 이동평균선(EMA)으로의 조정은 훌륭한 진입점이라고 생각한다,”라고 그는 말했다. “저는 금을 공매도할 생각이 없으며, 현 시점에서 하락하더라도 더 낮은 수준에서 매수할 것이다.”

은에 대해 루이스는 목요일 거래 동안 은 가격이 등락을 반복했지만, 미국 공휴일로 인한 낮은 유동성 때문에 큰 의미를 두지 않는다고 언급했다. 그는 은 가격의 비농업 고용보고서 이후의 성과를 주시할 것이며, 금과 마찬가지로 조정을 기대하고 있다.

“여기서 하락할 수 있지만, 그것은 매수 기회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,”고 그는 말했다. “$30 수준이 첫 번째 지지선이지만, 그 아래에는 대략 $29.25에 가까운 50일 EMA가 있다.”

“우리가 그 지점까지 하락할지는 두고 봐야겠지만, 달러와 고용지표에 대한 반응이 중요할 것”이라고 루이스는 말했다. “고용지표가 예상보다 강하게 나오면 달러가 강세를 보일 수 있으며, 이는 적어도 일시적으로 은 가격에 불리하게 작용할 수 있다. 그러나 제롬 파월의 기자회견 이후 월스트리트는 금리 인하가 다가오고 있다고 확신하고 있으며, 따라서 상품 가격을 계속 부양하려 할 것이다.”

루이스는 단기적으로 USD가 은 가격 행동을 주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.

“이 시장에 마법 같은 요소는 없으며, 미국 달러로 가격이 책정된다는 점이 중요하다,”고 그는 말했다. “그래서 지켜봐야 할 것이다. 만약 $28.50 아래로 하락한다면, 금요일에 그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만, 이 시장은 정말로 무너질 수 있다. 그러나 향후 몇 주 동안 $32를 도전할 가능성이 더 높다고 생각한다.”

Leave a Comment